2020. 10. 12. 06:54 ETC
컴잘알들의 인텔 코어 i 시리즈 설명, 코어 쓰레드 오버클럭

노예로 비유해보는 컴퓨터의 성능

 

- http://naver.me/x01xTI51


  •  
    뿛뾢뾻쁆뚊땵뗤뛻똻뽫
    최고다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노예 8마리야~ 열심히 잘 해보자 ㅋㅋㅋㅋㅋㅋㅋㅋ

     

  •  
    냉이교수
    머리속에다가 새겨줘버리네 ㅋㅋㅋㅋ저런사람이 학생을 가르쳐야해

     

  •  
    고양이뿌
    내 아홉마리의 노예들이어 일하라!

     

  •  
    뿜던지말던지
    그래서 100년전에 비해 생산성이 100배이상 늘었다는....러다이트 운동은 근시안적인거고 실제로 기계가 더 많은 수요와 공급을 만들어 냈다는...

     

  •  
    홍지빈
    스피커 2채널 2마리 노예들이 노래부름. 스피커 5.1채널 노예중창단과 화음넣는 꼽사리노예

     

  •  
    슈비라
    진짜 이런식으로 교육해줬음 좋겠다 프로그래밍 배울때 선생이 어렵게 유식한 용어 써가면서 설명해줘서 따로 독학했던 기억이...

     

  •  
    소닉은노는게젤좋아
    최근 본 설명중에 최고네요 노예 옥수수 감자로 컴퓨터 정리를 끝내다니 ㅎㄷㄷㄷ 스피커랑 사운드카드 랜카드 메인보드에 대해서도 정리 부탁드립니다 ㅎㅎ

     

  •  
    수원홀릭
    부릴을 계속 부랄로 봤네..

     

  •  
    남편은나의힘
    ㅋㅋ

     

  •  
    차나 한 잔 해라
    오올~~

     

  •  
    엘민스터
    내노예 19년생 9마리에 손이 770개인가

     

  •  
    파핑파핑버네너
    이거다

     

  •  
    잘보구갑니다
    컴퓨터 ㅇㄷ

     

  •  
    프로필 설정 안해
    와 저러니까 이해가 확 가네

     

  •  
    대관령갓짠우유
    컴퓨터 ㅇㄷ

     

  •  
    내년에 군대
    와... ㄹㅇ 개천재네

     

  •  
    장수 개복치
    우와...방금 컴맹을 탈출한 느낌

     

  •  
    이런거묻지마
    저거 한사람이 쓴거면 최소 박사네. .

     

  •  
    뿜뿌루뿜뿜 뿌미
    ㅇㄷ

     

  •  
    바이저드 누가쓰냐
    진짜 한번에 머리 각인되네 최고다 ㅋㅋㅋㅋㅋㅋ

     

  •  
    무하무하으하하허
    컴 성능의 노예화

     

  •  
    나는장총
    컴 성능 저장

     

  •  
    쏼아있는 지렁이
    @지니엘 뒤에 m이 붙으면 노트북용 모델이에요 같은 i3이라고 해도 pc버전하고 노트북 버전은 달라요노트북은 성능보단 휴대성 위주라 그렇습니다전기를 덜먹으니 배터리 소모도 적고 적게 소모하니 충전안해도 오래쓰고 배터리 크기를 줄일수 있으니 노트북을 가볍게 만들수 있는거죠

     

  •  
    두목라쿤
    설명 개잘하네;

     

  •  
    지니엘
    CPU 코어 수가 2개인데 이건 뭘까요?

     

  •  
    룰루랄라랄라라랄
    오~옥수수 별로 안따는데 노예가 7명이나 있음 낭비군...그래서 옥수수 몇개딸거냐고 물어보는거넴!!넌 노예5인이 적당한거라고

     

  •  
    치즈케이크 나눔
    비유는 찰지는데 수확하려는 옥수수 농장의 규모를 모르니 필요로 하는 인력을 몰라 여전히 의문이겠죠. 즉, 포토# 이라는 프로그램의 요구치를 모르니 필요로하는 성능을 알 수 없으니까 여전히 의문..

     

  •  
    이 냥이는 제껍니다
    메이플할꺼면 걍 암꺼나 사

     

  •  
    초강력젤
    i7 에는 최고사양이 10700K임. 10900은 i9임. 코어수도 다른 제품군인데 혼동하신듯

     

  •  
    Honaldo
    ㅇㄷ

     

  •  
    종이쪼가리
    @1늘보1 컴퓨터는 삼성이나 엘지 사지 마시고 조립컴 구매하시는 게 훨씬 낫습니다

     

  •  
    신종코로나
    인텔 코어 k,f,kf 구별법 : k =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패키지 = 발로도 수확할 수 있는 노예들로 패키지를 구성. f = 내장그래픽 제외한 패키지 = 농장에서 키워 만든 고전 방식의 감자캐는 기술을 지닌 노예를 뺀 패키지. kf = 오버클럭을 할 수 있지만 내장그래픽을 제외한 패키지(그래픽카드 필수로 넣어줘야 함 = 옥수수,감자 중심의 농장에서 감자를 수확하지 않으면 망할 수 있어 외부에서 싸제노예를 구입해 와야함) 코어 뒤에 숫자만 있는 경우(예: i7-10900) = 오버클럭 불가, 대신 내장그래픽 포함(앞 설명참고)

     

  •  
    남편은나의힘
    오~ 신박하다.

     

  •  
    심심풀이둘러보기
    @see_saw 다다익선

     

  •  
    see_saw
    노예가 몇명 필요하다는거야

     

  •  
    곰탱리babe
    백북가서 백 언저리 사라

     

  •  
    심성못된스포일러
    가마우지, 할미새사촌, 메추라기 : 노예들이 가는 러브호텔 이름

     

  •  
    꾸에어애엘
    컴퓨터 ㅇㄷ

     

  •  
    별꼴오소리
    진짜 한방에 알아들음 감사합니다!

     

  •  
    냥님♡
    부경대 에타~~

     

  •  
    jtdhic537
    숫자가 높을수록 고성능 사양이라는건 대충 다들 아는거구 글쓴이의 용도에 적합한 사양이 어느 정도냐라는게 질문인데 댓글 봐도 짐작하기 어려운건 마찬가지임

     

  •  
    J.s Miracl
    다른겅 몽라도 저수업 받을때 자는놈은 없을듯 자는놈은 냅둬 486 지렁이 도스 게임 하게

     

  •  
    INaLove
    ㅇㄷ

     

  •  
    맛은없지만식빵이좋아
    그래픽카드 = 감자캐는 노예ㅋㅋㅋㅋㅋㅋㅋㅋ

     

  •  
    지랄도풍년이네~
    컴맹인데 뭔소리냐

     

  •  
    예자매는사랑
    아뭐야 일단 저장한다

     

  •  
    1늘보1
    @닌자완쑤 그냥 비싼거 삼성...?

     

  •  
    괴물아찌
    와 진짜 비유 찰지네 ㅋㅋㅋ 컴터 좀 아는사람은 공감되고 컴터 잘 몰라도 이해시키기 편하게 풀어놓은듯

     

  •  
    닌자완쑤
    그냥 비싼거사~~능력되면

     

  •  
    2500년전이야기
    폰노이만이 이마를 팍 치고 가겠네

     

  •  
    카레맛커피
    설명하는데 비유만한게 없죠.

     

  •  
    말같지도않은소리한다
    노예가 명이지 마리냐 시댕아 존나대기만하고 확 마

     

  •  
    ㅇㅇㅇㅏ겅ㅇ
    컴퓨터 살 때

     

  •  
    힣히힣ㅎ히히히헷
    ㅋㅋㅋㅋㅋㅋ

     

  •  
    오레오는거꾸로오레오
    ㅇㄷ

     

  •  
    배고파죽겟대
    대박..

     

  •  
    까이유쨩
    레알컴잘알ㅋㅋㅋㅋ

     

  •  
    낑캉
    와드박습니다

     

  •  
    35모돌이
    오.... 이런 명확한걸 원했어

     

  •  
    아하!!!
    컴퓨터 살때 참고

     

  •  
    미니류
    비유지리네

     

  •  
    충고는안하는겁니다
    가르치는것도 진짜 잘가르치는사람이 따로있는게맞구나.

     

  •  
    힘내요미스김
    초보도 머리에 쏙쏙 ㅋㅋㅋ

     

  •  
    Ryua
    10900에서 아쉽네 ㅋㅋ 위에서 쓰레드가 손 개수라했는데 아래에서 900을 손 900개라고해서 그건 좀 아쉽. 차라리 손가락900개라고 했었으면 좋았을듯. 더 섬세하고 빠르게 작업 가능하니까. 근데 뭐 빠르게 답장해주느라 그런거니까 ㅋㅋ

     

  •  
    둥방
    오.. 저장했다가봐야지ㅋㅋㅋ

     

  •  
    비상하는 페가수스
    감사한 뿜입니다. 저장완려

     

  •  
    망치의신토르
    와우 개쩐당

     

  •  
    옌화
    저장저장저장

     

  •  
    Wa!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걸 이렇게 이해시키다니 대단하구만

     

  •  
    참외는참외롭다
    와드 ㅋ 저장해뒀다 봐야지

     

  •  
    푸하핳핳하핳
    컴터살때 봐야긋네

     

  •  
    궁금한자

     

  •  
    티모버
    AMD 2700X는 무엇에 해당합니까?

     

  •  
    꿀단지와알밤
    이글또보려고댓글씀

     

  •  
    번개통닭
    와 이해가 쏙쏙

     

  •  
    보노보노7979
    와드 박고갑니다

     

  •  
    심심언니~♥
    진짜 하나도 몰랐는데 그냥 이해가 되버리네....

     

  •  
    아이디만들기귀찮
    ㅁㅊ ㅋㅋ

     

  •  
    미소smile
    허허...

     

  •  
    \\\٩( 'ω'
    오버쿨럭에서 터짐 ㅋㅋㅋㄲㅋㅋㅋㅋㅋㅋㅋㅋ

     

  •  
    신흥연합국
    대학원생 수:교수님이 부릴 합법노예 수논문: 노예들이 써줄 연구리포트수업: 예비 노예양성 교육(실패확률있음)

     

  •  
    사라보니어때
    내노예는 뿜만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ㅠ

     

  •  
    앗싸라비야 띠용띠용
    뼛속까지 문과라 컴 하나도 모르는데 이해가 쏙쏙 됨.

     

  •  
    파잇
    와 이해잘됨

     

  •  
    부기고기
    컴퓨터부품ㅇㄷ

     

  •  
    문과인
    노예는 인텔과 amd 출신으로 구분됩니다.

     

  •  
    법연사
    노예라는 말만 빼곤 최고다 진짜 ㅋㅋㅋㅋㅋ 이걸 이렇게 비유하다니

     

  •  
    무지무지무지
    컴터 노예 ㅇㄷ

     

  •  
    유희♥
    이건 저장할만하다

     

  •  
    오re5
    ㅊㄱㅍ

     

  •  
    FrenchPie
    ㅇㄷ 컴퓨터 용품 쉽게알기

     

  •  
    กิิิิิิิิ☆
    노예는 좀 그렇다 대학원생이라고 하자

     

  •  
    연츄
    ㅇㄷ

     

  •  
    Idkenjisik
    ssd는 냉실이네;;

     

  •  
    즐거운가요
    컴터사양 메모

     

  •  
    지나가는 행인114
    일단저장;;

     

  •  
    renaluna
    근데 일단 컴은 좋고 봐야해... 15년도에 삼성 아티브9 240주고 개 빵빵하게 샀는데 19년도에 노트북 구려서 210주고 데탑맞춤 신세계 너무 행복해

     

  •  
    니코리옹
    워..쩐다

     

  •  
    나야나라고
    메인보드 = 노예들이 살아갈 터전( 터전이 좋을수록 노예의 능률이 오름)

     

  •  
    해바라기씨유
    인강 강사했으면 탑 찍을 재능

     

  •  
    흠험
    엥!?이거 우리학교 얼마전 핫게인데!??

     

  •  
    꼬꼬마돌
    저게 교수지 ㅋㅋㅋㅋㅋ 설명 재밌네

     

  •  
    Outlier
    ㅇㄷ

     

  •  
    왕의
    설명 재밌게 하네 ㅋㅋㅋ

     

  •  
    혀짤린둘리
    이제 컴터 견적 물어보면 거의 인신매매범이겠네ㅋㅋㅋㅋ10년도에 태어난 손 900개달린 노예 7명이랑 백팩은 16키로 짜리로 매주시고 창고엔 거중기랑 같이 노예 넣어주세요 월급은 넉넉하게 하고 감자캐는 노예는 옥수수엔 손도 못대는 대신 감자 존나게 잘캐는애로 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쥰나살벌

     

  •  
    jasuny99
    처..천잰데

     

  •  
    푸딩푸딘푸틴
    ㅇㄷ

     

  •  
    푸딩푸딘푸틴
    감사..ㄷㄷ

     

  •  
    우리집호랑고양이
    헐 컴맹용이네 ㅇㄷ

     

  •  
    웹서핑이 취미
    와 머리에 다 박힘

     

  •  
    nagqiqfoqb
    ㅇㄷ

     

  •  
    GyuRin
    개쩜 ㅋㅋㅋ

     

  •  
    방구석1열
    오 쏙쏙들어온다

     

  •  
    -ㅇㅇ-
    오ㅓ

     

  •  
    우수한
    요즘 대세는 Amd

     

  •  
    윃ㅎ
    오버클럭에서 개터졌넼ㅋㅋ

     

  •  
    대야파파
    익명1. 같은 분들이 선생님 해야함! 아님 전자랜드에라도 계시길!

     

  •  
    게임은인생의진리
    램 오버: 리어카에 모터닮

     

  •  
    클라우드붐붐
    컴터 노예 ㅇㄷ

     

  •  
    恋色花火
    ㅇㄷ

     

  •  
    프로필펹집
    ㅋㅋㅋ다들 ㅇㄷ ㅋㅋㅋ

     

  •  
    Laisee
    ㅋㅋㅋ

     

  •  
    Laisee
    ㅋㅋㅋㅋㅋ

     

  •  
    냐티티뿜
    진짜 머리 속에 세겨짐 ㅡㅡ 비유 짱이다 ㅡㅡ

     

  •  
    헬조선폭망이네
    이건진짜..

     

  •  
    헬조선폭망이네
    ㅇㄷ

     

  •  
    헬조선폭망이네
    ㅇㄷ

     

  •  
    터냐마므크
    컴퓨터 기능

     

  •  
    두 올 다
    ㅇㄷ

     

  •  
    큐트한 아잉눈
    ㅇㄷ

     

  •  
    Duwloop
    ㅇㄷ

     

  •  
    꼬마새우
    ㅇㄷ

     

  •  
    네이버 닉네임 변경
    ㅇㄷ

     

  •  
    (•®•)/
    ㅇㄷ

     

  •  
    서피디조피디
    메인보드=노예들의 일터 생산라인

     

  •  
    똘쁨
    ㅇㄷ

     

  •  
    판사님비트주세요
    와 이해가 쏙쏙 된다

     

  •  
    율유니
    컴터 조건확인

     

  •  
    피카부하는레베럽
    컴퓨터교육과 클라스 ㄷㄷ

     

  •  
    용용뀨뀨
    컴터 맞출때 볼 것

     

  •  
    Lucas 정
    AMD도 추가좀 부탁드려요.ㅋ

     

  •  
    음성사서함
    신기

     

  •  
    삼성sdi
    컴공 전공하고 인공지능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잡니다 지하철에서 진짜 끅끅대며 웃다가 댓글쓰다 문득, 와... 내가 이쪽분야가 전공이긴 했나보다.. 하고 숙연해지네요

     

  •  
    Or르테미스
    ㅇㄷ

     

  •  
    차라
    컴은 좀 아는데 노예 운용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해가 어렵..

     

  •  
    차라
    컴좀알은 오히려 저거보면 헷갈림;;;;

     

  •  
    냠냠쳡쳡이
    와 쩐다 ㅋㅋㅋㅋㅋ 컴알못이라 댓글로 ㅇㄷ

     

  •  
    아이고이게뭐라고
    컴 바꿔야하는데 참고할게요 ㄱㅅㄱㅅ

     

  •  
    ꧁_꧂
    컴알못들은 이거 짤 저장해놓고 컴터맞출대 저거대충 보면 이해된다 이건 ㄹㅇ 유용한 비유

     

  •  
    갓갇각갖갑
    비유 좋다 ㅋㅋㅋㅋ내 놋북은 노예가 5명이구나!

     

  •  
    여름부터관해시작
    좋아 아쥬 죠아

     

  •  
    바꾸자 진짜
    @팀머맨 요즘 암당은 중급노예는 넘어선듯 옛날 초보노예가 아님

     

  •  
    오랫만에 뿜었다~
    대충 가격맞춰 사면 틈틈히 돈들여 추가하게됨

     

  •  
    유학생 16
    @유으리옹 노트북 산다는데 호환성을 왜 알려줘 ㅋㅋㅋㅋㅋㅋ 데탑산다는 것도 아니고

     

  •  
    Real steel
    코어 -사람수 스레드 -팔수 클럭속도 -사람의 이동속도 램 -트럭용량 램속도 -트럭속도 하드디스크 -창고 하드디스크종류 -최신형인가? 메인보드 -창고출하장 크기?(포트개수) 그래픽카드 -감자캐기 전원부 -일꾼 맨탈 파워 -월급(고급노동자일수록 많이줘야함)(꼭그런겅아니고)정리하자면 경작지에 노동자와 창고와 경작지를 왔다가는 트럭 그리고 창고 모든걸 총괄하는 메인보드 가 있어유

     

  •  
    펠군
    찐이다 ㅋㅋ

     

  •  
    우주ing
    옥수수 ㅋㅋㅋ 확 와닿네

     

  •  
    차돌숙주
    이정도 알려줬음 알아서들 나머지 찾아라, 뭘 또 징징대 ㅉㅉ

     

  •  
    쳇11111
    아니 그래서 난 옥수수빵만들건데 노예몉마리 필요하냐고

     

  •  
    유으리옹
    그러니까 무조건 숫자 크면 되는거임 호환성이나 혀율 따지는것도 좀 갈챠 주지

     

  •  
    뿜디자인돌려줘요
    i3, i5, i7은 3레벨, 5레벨, 7레벨로 설명하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  
    나이 잘 맞춤
    부경대

     

  •  
    예쁜말운동본부
    와 이해 겁나 잘되.....

     

  •  
    alpomor
    컴퓨터 안에서 노예들이 옥수수나르는거 상상됨 ㅋㅋㅋㅋㅋ

     

  •  
    아 어떡하라고
    컴터 살 때 참곸ㅋㅋ

     

  •  
    야옹어흥
    마더보드 설명은 없네

     

  •  
    아도니 스
    오 조타

     

  •  
    복귀
    컴노예와딩

     

  •  
    우리나라엔고려장없다
    난 손이 64개인 노예8명 부리는건가

     

  •  
    댓글초심자
    나도 배웠다....

     

  •  
    바꿔줘!
    자. 이제 amd와 i5의 차이를 알려줘

     

  •  
    심장을받쳐 솔로부대
    @니맘이곧내맘 라이덴은..1.5명

     

  •  
    니맘이곧내맘
    라이젠3=노예 3마리입니까? 가르침을 주십쇼

     

  •  
    죠스뱌
    와ㅋㅋㅋ 이해가 바로 되네 진짜

     

  •  
    허허 이사람 참
    학교 선생님들중 저런거 잘하는분들 계셧음 ㅋㅋㅋㅋㅋㅋㅋ

     

  •  
    Sincera
    비유 찰지네 ㅋㅋ

     

  •  
    그대를잊은적많다
    ㅇㄷ

     

  •  
    초식남ㅇᆞ
    @팀머맨 내년되면 amd는 인텔을 넘어설거같음.. 지금 비등비등한듯. 갠적생각.. 내년이후는 amd 추천. 외계인 포획에 성공한듯...ㅋ

     

  •  
    댕댕댕멍멍멍
    인텔 10900은 i7이 이니라 i9입니다..

     

  •  
    노요요여여여양
    난 내노예가 11명이닷.. 왜냐면 나까지 포함이기때문..

     

  •  
    방충망을열지마세요
    개떡같은 설명인데 찰떡같이 쫀쫀하니 기억에 남네

     

  •  
    개봉후요냉장
    곧 컴터 사려고 했는데 배워 갑니다

     

  •  
    RafaleB
    찰떡같은 비유네요 ㅋㅋㅋㅋ

     

  •  
    필연적인 존재
    거의 아버비가 신안 군주

     

  •  
    쀼뾰쀼뾰
    홀ㅋㅋㅋㅋㅋ 넘나이해된다

     

  •  
    knock 두
    컴퓨터 노예

     

  •  
    hanlian
    컴맹은 저렇게해도 이해못함

     

  •  
    달빛으로쓴 편지
    오ㅋㅋㅋ 대단힌다 쫌 알겠으나 그래픽카드에서 정신줄 놓침

     

  •  
    랄넴
    컴퓨터 성능 비유

     

  •  
    ㅣㅁㅣㅁㅣ
    노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파카입은알파카
    컴퓨터 성능 메모

     

  •  
    팀머맨
    인텔과 암당의 차이 인텔은 숙련된 노예 8명을 쓴다면 암당은 초보노예16명을 씀. 그래서 단일코어에서는 인텔이 압도적이고 다중작업에서는 암당이 나음 요새는 게임하면서 영상보고 싸이트 뒤지고 하니 암당도 괜찮은데 다만 단일실행시 게임프레임은 인텔이 압도적임이고 암당은 초보노예들이라 그런지 문제가 종종나옴. 애들이 퍼지거나 일하기 싫다고 드럽눕거나 탈추하거나 등등..드라이버 불안정은 암당쓰는 유저들은 한두번은 다 겪어봤을것..

     

  •  
    팀머맨
    @대한민국대표 캐낸 감자를 보관하지 않고 삶거나 튀기는등의 가공하는 공장. 상점(모니터)으로 배송(화면에 표시) 원스톱으로 처리하는곳 당연히 리어카(램)보다 고성능이어야함 더군다라 요샌 마켓도 일반 가게도 아니라 슈퍼마켓(qhd)이나 대형마트(uhd)같은데도 많아서 그만큼 공장용량도 커짐.

     

  •  
    대한민국대표
    vram을 빼먹었네요 교수님. 자 이제 vram 을 잘 설명해줄 교수님 있나요?

     

  •  
    개노답7형제
    ㅇㄷ

     

  •  
    K_1820
    나도 저장.

     

  •  
    론갸
    와드

     

  •  
    Conecone
    컴사양 박제

     

  •  
    해협은 뭐지?
    내 노예는 열심히 시장에서 돈을 벌고 있구나

     

  •  
    개는멍멍
    노트북 노예

     

  •  
    조선장
    Amd도 설명해줘야지... 인텔만하냐!

     

  •  
    오ㅖ!?
    컴퓨터사향보는법 와드

     

  •  
    잉카니카
    @검붉은 라일락 나 경력 10년차 개발자야. ㅋ

     

  •  
    닉넴좋아한다
    코어수도봐야지.10년에 태어난애 4코어보다 9년에 태어난 8코어가 더 낫다...무엇보다 그램만 사지마라....발열 답없더라...어지간하면 쓰는데 디자인이 열기배출구를 막아놨다...실제 매장가서봐라...열빠지는구멍이 보이는지.

     

  •  
    검붉은 라일락
    @잉카니카 이해력이 딸리는건지 이해를 안하려는건지...

     

  •  
    복숭아케익
    와~ 컴알못인데 한방에 쏙쏙 이해되버린다!!!어디 계신지 알면 그쪽으로 큰절하고 싶다

     

  •  
    Asd1235
    와 비유가 찰지다. 이해가 쏙쏙되네

     

  •  
    닉네임만들기귀찮소
    더이상 안쓰고 처박혀있는 내 노트북 노예는 중학생 나이가 됨..;;

     

  •  
    댓글이 음슴
    ㅠㅠ 내 노예는 6살 4마리의 노예와 4개의 손꾸락...ㅠㅠ

     

  •  
    웃긴 닉네임
    오 좋다 ㅋ

     

  •  
    리뇨
    컴알못 북마크해둬야지

     

  •  
    민트 벤트 탐
    저장 저장

     

  •  
    성스러운 빛
    i5-8250u=8년생 노예 5명 근데 노예가 밥을 많이 못먹어서 힘이 딸림..

     

  •  
    잉카니카
    중간에 잘나가다가 뭔가 이상한데? 리어카????

     

  •  
    출근하기싫엉
    노예로 비교해보는 컴퓨터 성능

     

  •  
    활동닉가튼소리하네
    내 노예 일곱마리야 일해라절해라

     

  •  
    라떼맘ㅎㅎ
    ㅇㄷ

     

  •  
    યુવુદુ
    ㅇㄷ

     

  •  
    Dadai
    ㅇㄷ

     

  •  
    브루스타영
    ㅇㄷ

     

  •  
    핥짝빌런
    내 컴은 i9 990k에 2080super인데 좀 지나니까 i9 10900k에 3090나오더라.....

     

  •  
    내돈내지방
    ㅇㄷ

     

  •  
    무플방지위원회 청
    마지막으로 하드는 노예들이 먹고자고싸고하는곳

     

  •  
    catari
    컴알못 노예비유 ㅇㄷ

     

  •  
    우끼디
    컴터 비유 ㅇㄷ

     

  •  
    범인수선전
    이걸로 단번에 이해됨.

     

  •  
    내닉넴은
    그라서 포토샵이랑 메이플 살건디 뭘 사야하냐고

     

  •  
    로이'S
    와 컴알못인데 진짜 유용하게 써먹을게요

     

  •  
    PulseQueen
    ㅇㄷ

     

  •  
    히알루론산이안받어
    와 나 이거 저장할래. 완전 컴알못이 보기엔 이해 바로 되구요.

     

  •  
    푸푸룹
    갑자기 엔비디아가 감자노예상이 되어버렸다

     

  •  
    뭐라카노도 쓰고있
    노예들의 반란

     

  •  
    난너무이뽀난참이뽀
    그래픽카드는 감자 잘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이리나비스
    와ㅋㅋㅋㅋㅋㅋㅋㅋ

     

  •  
    영구읎다
    진짜 비유가 대박이네.. 쏙쏙 들어온다

     

  •  
    삼다수통제조사
    개웃기넼ㅋㄱㄱㄱㄱㄱㄲ

     

  •  
    페어리펭귄
    와 내 노트북 노예 7마리에다 저장창고도 넓어 ,, 우와 ,,,근데 램은 두배 차이아니면 용량별 체감음 그리 크지않다던데 ,,,

     

  •  
    뽁이염
    암드는요???

     

  •  
    니가나보다쎄니까참는
    최고다!!!!

     

  •  
    MainFigure
    정말 컴알못이 이해 쏙쏙 되도록 잘? 설명해준거 ㅋㅋ

     

  •  
    킴포라뮈
    ㅇㄷ

     

  •  
    대형폭탄타코야키
    ssd = 존나 최신식 좋은 저장창고 ㅋㅋㅋㅋ

     

  •  
    에티켓은 기분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 내 놋북은 노예가 7명이었군ㅋ

     

  •  
    Zip.사
    미국에서는 써서는 안될 비교법이옄ㅋㅋㅋㅋ

     

  •  
    동방홍령
    Cpu 노예 비유 와드

     

  •  
    댕댕OI
    ㅋㅋㅋㅋㅋㅋㅋ존나웃기넹재밌당

     

  •  
    샤피76
    Cpu 노예비유

     

  •  
    박수 좀 쳐 떠나게
    ㅇㄷ

     

  •  
    D.M.Dog
    암드 라이젠은 3800 같으면 노예 3800명인가 ㅋㅋㅋㅋ

     

  •  
    evgg
    노예끼리도 일만하는놈 따로있고 노는놈 따로있다.노예 3명 있다고 노예 1명의 3배 일 못한다. 노예가 3명이면 한 놈 열일하고 한 놈 적당히 일하는 척하고 남은 한 놈 누워서 자고있음

     

  •  
    ConiCatch
    라이젠도 가르쳐줰ㅋㅋㅋㅋㅋㅋㅋ

     

  •  
    착짱죽짱!!
    와 대박

     

  •  
    ESER
    설명 잘하시네ㅋㅋㅋ

     

  •  
    매력난당
    ㅇㄷ필수

     

  •  
    새한
    컴 ㅇㄷ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