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17. 16:25 ETC
일본 표절 역사, 미피, 산리오, 도리토스, 니콘, 울트라맨, Merry Birds Eye, 레이카, GE, 도시바, 도쿄돔, 로켓맨, BMW,

동북아 표절 전문 국가

일본 > 한국 > 중국

 


  •  
    코로나 나빠요
    누가보면 우리는 안그랬는줄알겠다

     

  •  
    팩트폭격함대장
    2편으로 한국 나오면 기절 초풍할껄. 과자만 봐도 전부 일본거 배낌. ㅋㅋㅋㅋㅋ

     

  •  
    smokinggun
    왜저래 중국이야?

     

  •  
    영자줮대로비공개
    한국은 공산품뿐 아니라 케이팝부터 현대문화는 다 일본 베낀건데 뭐

     

  •  
    급식단
    @코드명T 你这是什么意思? 你上次不是说你不会忘记天安门而且必定找回民主主义吗。너 이게 무슨 뜻이야? 너는 지난번에 천안문도 잊지 않고 민주주의도 반드시 되찾겠다고 말했잖아.

     

  •  
    개판이네
    @01서준 한국이 표절한거 뿜에 한번이라도 올라오디?ㅋ 왠종일 일본까는거 올려대니 추하다는거야 중국이 한국 표절한거 연대별로 인터넷에 올려대면 한국에서 보기에 얼마나 xx같아보이겠냐 안그러냐?좀 추하다싶은짓은 까서 못하게 막아야지 일본은~~~중국은~~~ㅓ 심하니깐 괜찮다구!!!이런거 얼마나 추한짓인지 아직까지 못느끼냐?이런 게시물은 한국을 더 추잡하게 만드는거라고

     

  •  
    01서준
    아니 누가 우리나라는 표절안했다고했나..?? 그냥 일본엔뭐 이런것들이있다라는건데 뭐만하면 우리나라는~ 어쩌구하면서 깎아내리려고 안달났네ㅋㅋㅋㅋ 진짜 뿜만보면 대한민국이 세계최고 쓰레기 국가인줄알겠어

     

  •  
    zxc2062415
    공산주의 시민의식 없음

     

  •  
    wwoong
    과거 저작권 개념이 정립되기 전에 다들 저랬음 물론 나쁜 일이지만 울나라도 그랬기에 욕하기엔 좀 그럼 근데 21세기를 20년이나 지난 지금도 저짓하는 쭝꿔같은 야만국이 존재하는게 문제임

     

  •  
    지그하르트
    저 당시엔 저작권이나 지적재산권 개념이 미약한 때임. 일본 뿐 아니라 어느 나라든 다른 나라가 한거 좋아보이면 비슷하게 한 거 많음. 그래도 따라쟁이 논리로 들어가면 우리나라가 일본따라한거 찾아보면 지금 나온거보다 수십배는 많을듯

     

  •  
    금댕
    한국은 더 한다고 글 쓸랬는데 다들 알고는 있네

     

  •  
    개판이네
    여기 기억하는사람 있을려나모르겠는데 90년대 책대여점에 만화책 빌리러갔는데 gto(반항하지마) 한국인이 내용 그대로 배껴서 그림 좀 너프되고 한국만화 느낌으로 나온거 버젖히 대여되고있었는데 그때 저작권 뭐 이런거 ㅈ도모를때였는데 부끄러워서 얼굴이 화끈거리더라 ㅋㅌㅌㅋㅋㅌ

     

  •  
    |태정태세비욘세|
    초코송이 새우깡 빼빼로 17차 내가 아는거 일딴 요거 우리가 일본가 카피뜬게

     

  •  
    개판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은 너무도 대단한 민족이라 우리는 배끼는것 절대없고 전부 우리민족 고유의것이랑께요 ㅋㅋㅋㅋ

     

  •  
    정미닉ㄱ
    일본은 미국꺼 배끼고 우리는 일본꺼 배끼고 중국은 우리꺼 배끼고 돌고 도는구먼

     

  •  
    356ㄲㄲㄲ
    중국~중국중국~

     

  •  
    눈을돌리면
    @으베레루벵베루제 베껴온건 많이 아는데 라이센스 정식으로 사서 만들고 있는건 꼬깔콘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다른거 뭐가 있나요?

     

  •  
    ........1
    그걸 베끼는게 한국이고 그걸 또 베끼는게 중국

     

  •  
    으베레루벵베루제
    다들 뭔 소린지... 한국이 일본꺼 베낀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라이센스 사고 제조법 사서 과자 만든거임 뭘 알지도 못하면서....

     

  •  
    이제르론
    솔직히 2000년대 이전일은 서로 꺼내지말자양심상 그땐 저작권 개념도없는데우리라고 안까일거같냐??

     

  •  
    애나아빠
    결론: 일본 미국 표절, 한국 일본 표절, 중국 한국 표절, 돌고 돔. 다만, 표절한 걸 가리지 말고 부끄럽다면 변화 합시다.

     

  •  
    발발타아수라
    1세대 일본표절 2세대 한국표절 3세대 중국표절 4세대는 인도가 할거라고 본다 ㅋ

     

  •  
    시타이오
    이런글올라오면 일뽕근첩들 그저 우리나라는 어쩌구저쩌구 ㅋㅋㅋ 제발 루리웹으로 꺼저주세요

     

  •  
    모두에겐비밀이야
    욕할 수도 있지 근데 우리도 저랬다는건 알고 욕해야됨ㅋㅋㅋ 베댓 말대로 과자만 봐도 우리나라 오리지널 거의 없음 초코파이도 문파이라고 있었고 자갈치도 타이아라레라고 있었고 꼬깔콘도 원조 따로 있음

     

  •  
    닉뿜닉뿜
    니네들이 왜 생각이 짧냐면 저 일본의 베낀 년도에는 주목 못하지? 저때 한국은 거지국가였음

     

  •  
    가만히있음중간은간다
    @smokinggun 베낀것도 맞고 롯데라서 가져와도 되는것도 맞고

     

  •  
    카레나이스
    @팩트폭격함대장 일본은 미국꺼 갖다 쓴거 엄청 많아요

     

  •  
    어린냥아치풀
    우리나라는 더하고 중국은 최강복사국이지

     

  •  
    악플은 반사
    솔직히 부끄럽지만 우리나라도 일본과자 표절한거 있...;;

     

  •  
    어쩌라는겨¿
    ㅈ데 이 새끼들도 ㅈㄴ 표절해서 돈 벌어쳐 먹고 있지 매국노새끼들ㅉ

     

  •  
    구리구리구리시
    일본이 서양 베끼고 우리는 일본 베끼고 중국은 우릴 베끼고. 그렇게 성장해온 동아시아임. 근데 그 중 일본 중국은 최강대국이지만 우리는 중간에 낀 샌드위치국가임. 어려운 위치지. 중립외교가 필요한 이유

     

  •  
    唯我獨尊
    짜장들의 한국 콘텐츠 표절로 버럭할 때마다 일뽕매국충들이 한국도 쪽국 꺼 표절했었으니까 아닥하란 글 도배하니까 이런 게 올라온 거잖아... 일뽕들 논리면 쪽본도 미국, 유럽표절했으니까 아닥하라고ㅋ

     

  •  
    우히힛히힛히히
    일본이 먼저했고 그다음 똑같이 따라한 한국 그리고 더한 짱깨 ㅋㅋ

     

  •  
    코드명T
    @급식단 ㅋ 뭐래니? 난 일본산 불매 하는데? 너나 뒤지세요!

     

  •  
    일이손에안잡힐때
    미국>일본>한국>중국 순인가 싶다

     

  •  
    난다규
    뭐래는거야 위에 븅신들은..

     

  •  
    세번의 기회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아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  
    급식단
    반일 실패!ㅋㅋㅋㅋㅋㅋ 아직도 반일 노재팬 외치면서 애국심에 가슴이 벅차오르는 조선인들은 제발 나가 뒤지세요

     

  •  
    애쓴다 니들
    저 때는 다 저랬어. 우리도 그랬어. 똥 묻는 개 겨 묻은 개 나무라는 꼴임. 이건 잘못 올렸어

     

  •  
    오입클로버
    그래서 뭐 어쨌다고 40년대에 일본이 카메라 만들고 있을때 한국은 뭐했는데 저때당시 저정도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는게 대단한거지 그동안 한국은 얼마나 일본꺼 베꼈는지 모르냐

     

  •  
    네?닉네임이요?
    우리나라 만만치않음 질 수 없지 후후

     

  •  
    닉네임 등록함
    우리나라라고 안하는건 아닌데 ㅋㅋ

     

  •  
    껍데기는가버려
    일본까니까 열심히 나타나서 일본옹호하고 한국까네 ㅋㅋㅋ

     

  •  
    뿌시모야
    모든 나라가 서로 모방하고 그게 창조로 이어짐. 미국, 일본, 한국, 중국, 모두 서로 모방함. 이걸 중국이 미친듯이 더 열심히 하는데 많은 나라들이 막을려는것이 중국이 어느시점부터는 모방을 넘어선 실제창조가 되버리고 그만큼 위험한 존재가 될수 있기에 그럼. 옛날 소니가 그랬고, 지금 삼성이 그런것 처럼, 중국의 어느기업이 잠식해버릴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그럼

     

  •  
    껍데기는가버려
    요즘 일본은 한국문화와 제품을 표절하고있지. 일본은 어디 안가네. 표절을 모방으로 미화하는 미개한 일본

     

  •  
    동아새국어사전
    저거 찾아보면 우리나라랑 고대로 이어지는거 많아 ㅋㅋ 내가 아는건 세개. 도리토스-도도한 나초칩. 문파이-초코파이. 롤렉스 서브마리너- 티셀 서브마리너. 원래 모든 공산품들은 모방하면서 발전하는거야.

     

  •  
    펀치엉아
    일본보다 우리나라가 더심했다 ㅎㅎ그리고 표절 안하고 성장한 나라가 어디있냐?

     

  •  
    올라 아미고
    그리고 그걸 또 한국이 배낌ㅋㅋ

     

  •  
    슈팅베캄
    일본 까믄 나타나는 그들 ㅋㅋㅋ

     

  •  
    맥도리아징거와퍼
    중국이나까라 선동당한인간들아ㅋㅋㅋ

     

  •  
    후리쟈
    지금 같은 현대 인식도 아니고 수십년전 의식수준 이면야 우리도 자유롭지 못함.

     

  •  
    다 꺼졌으면 좋겠다
    @팩트폭격함대장 베낀 놈이 롯데 농심 둘이 형제

     

  •  
    지랄하면그대로돌려줌
    또또 노재팬 반일할려하네 노차이나를 쳐해라좀

     

  •  
    상원이아빠
    울트라맨도 표절이었다니 충격이네

     

  •  
    닉네임안겹침
    일본도 저랬구나...

     

  •  
    어빗치
    서양>>일본>>한국>>중국 순으로 표절이 되는 웃지못할 일이...

     

  •  
    찰스시저차르
    요즘이야 저작권 타령하지 우리나라도 저작권 챙긴게 거의 2000년대 ..김대중'정부시절 국민PC만들때 마이크로소프트 정품구매하게'했는데 다들 왜 굳이란 반응.. 대부분 카피폰 쓰고'비번공유하던 시절

     

  •  
    환상의세나
    니콘은 일본의 아이콘이어서 니콘

     

  •  
    사용 중인 닉네
    @팩트폭격함대장 근데 그 과자들도 일본이 미국 등에서 이미 있던 것들임... 일본에서야 한국이 따라한다고 방송도 하고 그러니 한국에서도 아는데 그 과자들 이미 다 다른나라에 있던 것들이 많아욯ㅎㅎㅎ 정말 하나만 아는 이 바보!

     

  •  
    카르네
    한국이 얼마나 일본거 많이 베꼈는지 글쓴이는 모르는가봄... 국가 묵인하에 과자랑 전자제품 엄첨 베낌..

     

  •  
    Umpapa
    산리오캐릭이랑 미피랑 연결된건줄 알았는데;; 반전이네ㅋ

     

  •  
    엑세리온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  
    아이기침
    뭐 어느나라든 표절은 많긴하지 우리나라도 많았고 그래도 그중의 탑은 중국이다

     

  •  
    춘자♡
    쟤네는 그래도 괜찮게 베끼기라도 하지 중국은...

     

  •  
    잠꾸러기♥
    좀 웃긴게 우리나라랑 중국도 다 베꼈음.ㅋㅋㅋㅋㅋ우린 일본꺼 베끼고 중국은 우리나라꺼 베끼고ㅋ

     

  •  
    딸기맛농약@
    @팩트폭격함대장 일본에 뿌리를 둔 ㄹㄷ에서 고대로 배낌

     

  •  
    renaluna
    근데 마이멜로디 하나는 베낀디자인이 더 낫다

     

  •  
    ㄱㅅㄷㅅㄴㅂㅈㅇ
    한국것도 올려봐라일본은양반이다중국것은 왜 안올리냐표절하며 중꿔인데

     

  •  
    다른닉네임 뭐하지
    적어도 쪽바리들이 한국한테 뭐라하면 안된다는거지ㅋㅋㅋ즈그들도 다베낀거니까ㅋㄱ

     

  •  
    김치걸화이팅
    한국이 표절 욕하네~ ㅋㅋ

     

  •  
    순평후
    아이폰은 좀 심했다 ㅋㅋㅋㅋ 아이오폰 ㅋㅋㅋ

     

  •  
    루릭
    @HudsonBay 증국꺼 보면 죽겠내? ㅋㅋㅋㅋ 다 거기서 거기다

     

  •  
    Rain룡
    한국꺼 보면 기절초풍이 요점이 아니라 뭐만하면 일본꺼 베꼈다고 하는 이댓글들한테 보여주는거임 일본도 시작은 표절이었다고

     

  •  
    이리네
    나 어릴때도 쓰지 않던 사각 형광등을 아직도 쓰고 있는 일본을 보고, 저긴 왜 저래? 한적이 있는데....확실히 저 나란 정상이 없는거 같아;;;;

     

  •  
    수호랑한양
    한국도 일본 따라했다 빼애액! 하는 사람들한테 이 사진을 보여주면 되는 사진이네

     

  •  
    Her~!
    일본 까기전 우리부터 반성하자. K자 붙여서 잘난척 그만하고.. 중국은 말을 말고....

     

  •  
    잠깐만...
    ㅠㅠ 일본 짝퉁이 더 익숙한 내가 싫다 증말!!

     

  •  
    나이 잘 맞춤
    솔직히 우리도 따라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이야 짱깨욕하지 우리도 일본 잎바다 가서 고기 쓸어오고 과자 따라하고 ㅋㅋㅋㅋㅋ 인정 할 건 인정하고 반성할 건 반성해야 우리도 짱깨 욕 한다

     

  •  
    함수덕
    로보트 태권브이 정말부끄럽더라.

     

  •  
    부부빅
    그런데 우리도 할말없는게 그카피를 카피함

     

  •  
    착한어른증후군
    물론 과자 표절한 것도 있지만 롯데가 재일기업이라 그런거

     

  •  
    왜그러니증말
    미국거를 배낀 일본.거를 배낀 한국.거를 배낀 중국

     

  •  
    3점도사_커리
    우리나라도 따지면 할 말없어ㅋㅋㅋ 다 저런 시기가 있었지. 근데 짱깨는 선넘음

     

  •  
    주기율표는 있어야
    특허권 개념도 없든 시기인데 이런거 좀 올리지 마라 쪽팔리고로 우리나라 저거 100배는 더 빼겼다 걀럭시가 순수 삼성이 창의적으로 개발했더냐?

     

  •  
    친환경생활실천
    그냥 아시아 종특인가...

     

  •  
    맛스타 치프
    한창 인조이 재팬할때 많이 보던거네 ㅋㅋㅋㅋㅋㅋㅋ 반일전사 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에서 태어난 쥐박이가 한일 관계에 하등 도움 안된다고, 민주주의 국가에서 기업하는 일에 지맘대로 없애고 사라짐 ........그런데 펜팔갤이랑 요리갤 바이크갤 빼고는 모두 싸운거 맞음 ㅋㅋㅋㅋㅋㅋㅋㅋ난 스포츠갤 에서 주로 놀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도 있었으면 손흥민갤 됐을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

     

  •  
    그거짓말사실임??
    ㅋㅋ 다른 나라들도 다 저렇게 했다우~~ 카피캣이란 말이 괜히 나왔것엉? 따라하면서 발전하는건데 짱께들은 아휴...

     

  •  
    이얍!!
    일본도 엄청심하네요. 근데 미피랑 마멜 비교는 너무간듯...

     

  •  
    카프데밀라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아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  
    100대
    이런건 올리지 말자 내가다 부끄럽다

     

  •  
    한녀는처맞아야인간됨
    그거 배낀 조센징

     

  •  
    허연곰탱
    서양→일본→한국→중국

     

  •  
    난나나c
    그걸 또 우리가 베끼고.. 근데 중국은 왜 아직도 그러지?

     

  •  
    ꧁♥꧂ꨵ
    롯데가 일본브랜드

     

  •  
    동족혐오
    저 리스트 나온 목적이 2천년대 들어 일본애들이 하두 한국표절대국이라고 ㅈㄹ해대서 20세기 최대표절대국 일본을 상기시켜주고 비꼴려고 나온건데 핀트 못잡고 한국은 어쩌고 부들거리는 왜구들 넘치네 ㅋㅋ 근대화 과정부터 고도성장시기까지 모방 그 자체가 ㅈ본이였는데 지들은 깨끗한 청정창조국이고 한중은 모방대국이라고 입터는게 역겨울따름

     

  •  
    노답탐지기
    애쓴다 깨문아 ㅋㅋ

     

  •  
    굇수대백과
    문화를 선도하는 나라의 상품을 뒤쫓아가는나라에서 표절하는건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마찬가지임 일본만 그런게 아니라 그렇게 표절한걸 우라도 표절했고 이제 우리 문화가 세계에서 알아주는 문화가 되었고 중국이 우릴 표절하는중

     

  •  
    젠사마
    원래 모방부터 시작하는거지...우리나라도 그렇게 성장했고

     

  •  
    마미이
    일본도 표절의 역사가 있었구나. 나 디자인과 출신인데, 20년전쯤 교수님이 우리한국은 미국디자인보다 100년 뒤져있고 일본디자인보다 50년 뒤져있다이말 하셨던게 인상깊었음. 그땐 일본 디자인이 최고로 보여서 의아했지.... 미국이 앞서긴 했군, 표절하다보면 언젠가는 늘게 되어있지.....

     

  •  
    마사이아
    스티브잡스도 마이크로소프트 카피했음

     

  •  
    상감마마미워요엄마
    @mwmwmwmwmn 중국은 표절과 동시에 자기꺼라고 우기는중은 빼셨네요

     

  •  
    Σ( ̄。 ̄ノ)ノ
    뭐든 주체성이 확립하기 전에는 남의 좋은것을 카피하는거 같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라는 말처럼. 일본이 그랬고 대한민국도 그랬고 중국은 ..... 양심도 없고 뻔뻔하고 상도덕도 없지

     

  •  
    mwmwmwmwmn
    일본은 타국꺼 표절. 한국은 일본꺼 표절 중국은 한국꺼 표절과동시에 전세계표절중

     

  •  
    형다이
    우리가 소끌고 밭갈고 죽창들고 싸우던 시절에 제내는 카메라 냉장고 진공청소기 만들고 항공모함만들어서 미국이랑 맞짱 떴다는게 부러움. 이런거 배워야 하는데 백년전 죽창 사회주의 타령이나 하고 있으니 ㅉ

     

  •  
    연두색강아지
    솔직히그건 우리도 많이 그랬어 지금만 해도 덮죽집 난리구만

     

  •  
    백수형님
    저런 과정을 거쳐서 오늘의 창조대국이 된것.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둘다. 저작권 개념이 희박하고 관리가 안되던 시절을 잘 타서 저런 모방을 할 기회가 있었지. 중국은 이제 더이상 그런 허술한 시대가 아닌 21세기 이제서야 표절하고 자빠졌고.

     

  •  
    amen
    카피제품 한국도 많다. 산업발전을 보면 처음에는 모방생산하다가 발전해서 독자생산,개발 하는건데 뭘.

     

  •  
    amen
    @팩트폭격함대장 롯데♡

     

  •  
    아일랜드인
    반일에 미쳐서 천장 보고 침 뱉는 짓을 하네;; 우리나라도 찾아보면 저거 이상 나옴;;;

     

  •  
    빼꼼미어캣
    저런 베낀걸 가져와서 또 베낀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른 나라들은 하청에 재하청일까?ㅋ

     

  •  
    싸리표범
    원래 독자적 개발여력이 부족할땐 모방부터 시작하는 법이다. 개도국들은 다 그렇게 성장한다.

     

  •  
    서버공지
    @로또당첨될사람 ? 일본에 과자는 롯데만 있니?

     

  •  
    네이밥
    @로또당첨될사람 롯데가 다른 일본회사 과자 베낀거 말하는건데 Do you have Brain?

     

  •  
    ㅇㅁㅇ/
    어머 일본도 이 지랄이였규나...

     

  •  
    매미매미투
    유럽 미국도 서로 베끼며 컸음. 제일 먼저 캐릭터에 대해서 소송을 낸게 찰리 채플린이고 찰리 채플린 친구가 월트 디즈니라서 지재권 관리 엄격히 함.

     

  •  
    닉네임 변경 중..
    오토바이는 심해따ㅋㅋ

     

  •  
    로또당첨될사람
    과자 뺏겼다는 애들은 진짜 무지한 애들이다 롯데가 일본하고 한국 과자 같이 만든다 이 무식한놈들아

     

  •  
    인디안보이
    동아시아 3국 다 저러는거 보면 신기하긴해ㅋㅋㅋㅋ

     

  •  
    라라어내엉
    서브마리너는 저런 디자인이 수도없이많은데...

     

  •  
    천상천하 유아임
    문제는 따라해서 만든 저것들이 오리지날 보다 더 좋다는거지..분해해서 연구하고 일본의 오다꾸 정신이 겻들어져서 8,90년대에 일본제품이 전세계를 휩씀..

     

  •  
    돈많은 백수 지망
    내려올수록 개억지네ㅋㅋ 저렇게 끼워맞추면 다 표절이지;;

     

  •  
    LLLiii
    롯데,,,

     

  •  
    합스발라
    베댓 1, 2등 특: 중국 모방 제품들은 개거품 물고 욕함

     

  •  
    songgggg
    저러고 마지막에 우리나라가 일본따라한거 나오는줄....;

     

  •  
    LiebeV
    그냥 저건 일본의 마인드인것 같음.. 일본 프로야구 팀 유니폼보면 요미우리 자이언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랑 거의 같고 주니치 드래곤스는 엘에이 다저스랑 거의 같음.. 내가 봤을땐 일본은 현재 가장 강한 사람?의 모든 것을 모방해서 우리것을 발전시키자 이런 마인드 인것 같음.. 옛날 메이지 유신도 그렇고 2차 세계대전 이후 자기를 처참하게 패배시킨 미국의 모든것을 모방한것도 그렇고.. 중국의 짝퉁이랑 일본의 모방은 뭔가 철학이 다른것 같음..

     

  •  
    동네총각
    저거 말고도 산업용 전기제품 PLC 센서류들..전부 서양권 카피해서 컴팩트하게 만들죠. 대표적인 기업이 미쯔비시사입니다. 컴팩트하게 만든 실력은 인정하나 창의성은 인정 못함

     

  •  
    Tko
    세계->일본->한국 이 순서인가 보네. 기업들은 정신 좀 차려야 할듯. 양심에 안 찔리나?

     

  •  
    엄의향연
    모르겠으면 외워라 미국→일본→한국→중국 순이다 우리가 중국보는 시선이 일본이 우리보는 시선 ㅋㅋ

     

  •  
    얼마안남았지
    일본은 세계최고의 모방 나라 서양의 정신까지 모방하여지들이 백인인지암 한국이따라한거 정식 계약하고 라이센쓰 얻은것도있을테고 따라해서 전세계를 속인것도 없고?이젠 일본 이기는제품도많고 일본이 BTS 따라하지 일본빠는사람일본에 정신모방 먼저하지 마세요. 자기들이 따라하지 난 일본 안따라한다.

     

  •  
    프로필설정중
    우리가 일본꺼 베낀 거 진짜 많다 다만 우리는 우리가 일본애들 꺼 베낀거 알고 있는데 지들은 창의적인데 한국 중국만 베낀다는게 좀 어이없을 뿐이고 중국은 표절하고 훔쳐보면서 불매운동하는 괴랄한 짓을 하고 있지 요새는 쟤들이 한국것도 베껴

     

  •  
    소슴소심한녀
    일본이 서양 거 표절한 것보단 조선이 일본 거 표절한 게 몇십배는 더 많을 걸? ㅋㅋ 주제파악 좀 하고 일본 까라 멍청한 대깨문아.

     

  •  
    익명889
    삼성부터가 일본 ㅈㄴ따라하다가 어느순간 넘어서서 성공한것

     

  •  
    twin5434
    저걸보고 우리도 뭐라하진 못함 그냥 그랬다더라 정도로 넘어가야될듯

     

  •  
    biran449
    뭐든 발전 초기엔 다 배끼는거 같음 우리나라도 사실 많이 따라했으니까ㅇㅇ

     

  •  
    묻어가세
    모방은 창조의 어머나

     

  •  
    양거성
    쪽바리도 싫지만 짱개는 더 싫다 요즘

     

  •  
    닉네임귀찮은데
    사람들 학살하는건 독일 표절했나? 그런데 사과하는건 표절 안하고 쪽발이 인성대로 숨기고 왜곡하기만 하네

     

  •  
    난다요찐삐라
    @코로나 나빠요 일본도 표절의 한역사를 채웠다는걸 말하고 싶은거지..그걸 그렇게 꼭 비딱하게 보면 오는 하루 행복하시겠수? ㅋ

     

  •  
    트로피컬랜드
    우리나라가 일본거 베껴서 발전한거 좀 그랬는데, 쟤네도 그랬다니 마음이 편해지는 구만.

     

  •  
    9회말해트트릭
    @팩트폭격함대장 ㅈ데만 빼도 확줄어들걸요. 일본기업이니까 그건 일본이 표절해서 한국 출시한걸로...

     

  •  
    우비입은직장인
    나 여태까지 한국제품중에 일본꺼 카피해온게 생각보다 많아서 열등감이 좀 있었는데 오늘로 없어졌다😀

     

  •  
    아대체무슨닉넴이가능
    니콘은 상표명도 표절인건가 ㅋㅋㅋㅋ 일본광학->니콘(1946)

     

  •  
    아대체무슨닉넴이가능
    일본도 저렇게 컸네 ㅋㅋ

     

  •  
    짖어봐 파트라슈
    @holiCㅋ 그건 제 3자가 욕해야 되는거지 서로가 표절해놓고 지들끼리 욕하는게 우스운 상황인거라고;; 속담 뜻을 모르나? ㅋㅋ

     

  •  
    바보바보짱바보
    태권브이도 마징가 짭인데 뭐..

     

  •  
    콜리
    우리나라편 올려봐라. 특히 태권브이는 진짜 어휴..

     

  •  
    우크라이나키예프
    기본적으로 저것들 문자부터 표절이잖아

     

  •  
    꼄댕이
    우리는 일본 많이따라하던데

     

  •  
    holiCㅋ
    @짖어봐 파트라슈 똥 묻은 개는 똥묻은 대로 더럽다고 욕막어야하고 겨 묻은 개는 겨 묻은 대로 더럽다고 욕먹어야지

     

  •  
    미르야미
    @holiCㅋ 욕하면 안대는건 아닌데.. 같은 짓 저지르고 욕하는건 웃긴거지요 ㅋㅋㅋㅋ 나도 도둑질하고 옆에 도둑질한사람 왜 도둑질하냐고 뭐라하는거랑 뭐가다름???? 일본만 올리는게아니고 한국도 같이올리던지 ㅋㅋ 너무 눈에보이게 글을 쓰잖음...

     

  •  
    짖어봐 파트라슈
    @holiCㅋ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란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니란다 ^^

     

  •  
    로또1등제발한번만요
    한국도 일본꺼 표절 엄청했지.무도가 일본예능 따라해놓고 일박이 무도 표절이라고 할때 엄청 웃겼어

     

  •  
    holiCㅋ
    우리도 저랬다고 일본 욕 하면 안되는건가??일본이 잘못한건 일본을 질타하면 되는거고 우리가 질못한건 우리가 잘못한거 대로 질타 받아야지..

     

  •  
    ㅋㄱㅋ.
    저게 과정인듯 아시아에선 일본에서 시작해서 한국을 지나 중국이 저러고 있음.

     

  •  
    강악안면외
    부끄럽다. 겨묻은개야

     

  •  
    밴쿠버한류
    지금은 중국이 저짓하는중. 그런데 모방 하는게 기술 발전하는 지름길이라 무섭지.

     

  •  
    seeparkrom
    중국과 일본중 택하라면 일본을 택하겠다

     

  •  
    얼룩고냉이
    한국과자 일본거 배꼈다고 한건 태반은 롯데꺼라 상관없는 문제고 다른 경우는 한국은 미국원조랑 라이센스맺어서 정당하게 파는거고 일본은 옛날에 짝퉁만든거던데?

     

  •  
    ㄹㅎㅎㅇㄹㅅㄱ
    일본이 한국보다는 덜 베낀듯 후진국 중국은 지금도 열심히 베끼는중이지

     

  •  
    haha.'",!"
    김청기 감독 생각나네...

     

  •  
    일일일뿜보기
    저 때는 지적재산권 제도가 없었음. 우리는 일본 것을 마구 베껴서 성장함. 그래서 지적재산권 제도가 있는데도 대놓고 베끼는 중국이 악랄함.

     

  •  
    알라라랑라랑
    서양걸 일본이 베끼고 일본걸 한국이 베끼고 한국걸 중국이 베끼지......

     

  •  
    테스트중
    표절 자체보다 이런게 원조가 있었다는 게 놀라움. 이런건 어느나라를 떠나 알필요가 있죠. 원조에 대한 예의죠.

     

  •  
    Moxxi
    ㅋㅋㅋ 누가 우린 안했다 했냐??하여간 명예 일본 식민인들 바로 개때같이 달라드는 이지메는 똑같네

     

  •  
    니가한께나도하께
    우리가 표절을 안했다는게 아니구 우리만 표절한것처럼 일본이 지랼떠니 그래 니들은 깨끗하냐?라고 반문하고픈 의도? 당근 표절은 없어져야함. 표절많이 없어졌다해도 유명 명품, 작가들도 알고도 많이 하더라. 알고도 하는 이유는 뭘까. 돈 주고 사서하면 될걸 거지도 아니면서

     

  •  
    핑크팬더007
    오십보백보아닌가?표절로 따지면...우리도 할말없을텐데...

     

  •  
    갓느님ㅋ
    솔직히 진짜 초월한 존재?! 아니면 표절로 시작해서 본인만에 기술로 성장하는거라고 봄ㅋ 성장하는 단계에서 본인의 걸로 만들고 표절했다고 보여지지 않으면 성공, 그렇지 않다면 표절로 남는거라고 봄

     

  •  
    뽐뿌랄라뿜
    표절로 일본은 까지 말자 부끄럽다

     

  •  
    Boy’s피싱
    @팩트폭격함대장 과자로는 빼빼로가 포키 베낀게 대표적인데 빼빼로 만든 롯데제과는 구조 보면 결국 일본 기업이고 농심, 롯데 다 일본기업이라 결국 일본기업이 일본꺼 베낀거임

     

  •  
    아만길리
    @팩트폭격함대장 원래 그런 제과는 다 그래여. 오히려 좋을때도 있고업계에선 정상적입니다

     

  •  
    설정옵션
    @아이융~♡ 내리사랑ㅋㅋㅋㅋㅋㅋㅋ

     

  •  
    찢어진소
    본글보다 댓글이 뿜 더 많을 줄 알았다.

     

  •  
    동개엉아
    우리나라 샘숭이랑 금성(엘지)도 저거랑 똑같이 안했는줄 아나... 일본거 고대로 베끼면서 성장했음

     

  •  
    나는전서리다
    우리나라도.. 더하면 했지 덜하진 않았을텐데..

     

  •  
    아이융~♡
    미 일 한 중 내리사랑

     

  •  
    솔로부대 장성
    울트라맨도표절이었어??

     

  •  
    STARBUCKS♡
    한국인이 일본한테 이럴 자격이 있냐ㅋㅋㅋ 글내려라 진짜 부끄럽다.

     

  •  
    쀼뾰쀼뾰
    돌고도는구나..

     

  •  
    아놀듄
    베낀수 일본 < 한국 <<<<<<< 중국

     

  •  
    나도 고양이..ㅠ
    우리나라도 다른나라도 표절하지만 그중에 제일은 중국임

     

  •  
    우레충격기
    지금은 일본이 하나 하나씩 우리꺼 베끼는게 실정임 ㅋ

     

  •  
    냥^^
    미피 충격 ㅜㅡ

     

  •  
    불량백조
    그래도 조은게 일본도 베꼈다는거

     

  •  
    스티븐씨벌
    @코로나 나빠요 일본 대변인 여깄네 ㅋㅋㅋㅋ 일본감싸는거봐

     

  •  
    마지막 한방
    개 멍청하네 진짜 ㅋㅋㅋ 우리나라 과자만 봐도 장난 아니게 배낌 라면도 그렇고 별의 별 것 배낀게 많지 솔직히 중국 욕하는 것도 좀 웃김 모든 나라가 경제 발전 해가는 과정이 모방이라고 봄 요즘들어 중국 자체 물건들 나오지 않슴 샤오미나 qcy등 슬슬 따라오고 있는듯 독자적 까지 가려면 10~20년은 더 있어야 할 것 같지만

     

  •  
    아나진짜그만점해
    일본도 저때는 전후 복구중이라 많이 베꼈구나...자 이제 중국걸 보여줘~

     

  •  
    jjjjini81
    도긴개긴...

     

  •  
    푸푸퐁뽕이
    아. 그래서 롯데가 ...

     

  •  
    xhxhtlfdl
    이걸 또 베끼는 한국과 모든게 자신들이 원조라고 주장하는 우한폐렴 원산지 중국

     

  •  
    한국의 美
    중국만 하겠니..

     

  •  
    좋은말만해도부족한데
    표절은 지적재산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위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한번쯤은 본인은 오랫동안 생각해서 고심끝에 만들었는데 옆에서 그걸 그대로 베껴서 속상하고 억울했던적 있을거에요. 일본도 중국도 한국도 미국도... 이렇게 편가르는 것보다 표절이란것은 위법행위임을 인지하고 지적재산의 중요성을 한번 다시 생각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해요.

     

  •  
    숟갈
    역시나 예상한댓글들이 많네상업에선 표절이 지금도 판치는구만저작권 개념이 희미하던 예전은 얼마나 심했을까우리나라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반도체기술 결국 남에 회사 제품들 뜯어서 고대로 베끼다가 발전한거고 국내 가요시장도 미국정서랑 안맞아서 일본서 카피해서 기반 잡은게 사실임그리고 저작권은 기업과 기업인들의 도덕성에 달려있는거지 싸잡아서 국가를 탓해선 안됨

     

  •  
    소굴비
    @공감가지않아 에휴 무식쩐다 ㅋㅋ

     

  •  
    에헤몽
    우리는 안그랬다는게 아니라 일본것들도 저런짓 해놓고 우리한테 ㅈㄹ하는게 우습다고 해야되는거 아니냐 ㅋㅋㅋㅋ 뭔 우리는 아닌줄 아냐는 댓글이 이렇게 많어 ㅋㅋㅋ

     

  •  
    공감가지않아
    한국도 표절한거 개많은데 혼자 정의인척 해대고있네. 한심하다. 게시자 ㅉㅉ

     

  •  
    희연군
    와 zeiss ikon -> nikon은 좀 충격인데...?

     

  •  
    생각은 자유
    당장 도쿄 올림픽 로고도 배낀거였자너 ㅋㅋㅋ

     

  •  
    걍지나가는사람
    방탄소년단 따라한 일본 탄도소년단도...

     

  •  
    Egfr

     

  •  
    경로이탈
    헐 울트라맨도? 어릴때 울트라맨 한테 시집간다고 엄청 좋아했는데 배신이야!!!

     

  •  
    음주운전집행유예폐지
    이거 빠지면 섭하지 도쿄올림픽 엠블럼 표절했다가 다시 만들음

     

  •  
    그건아니조
    @쏘주천국 그냥 무조건 싫다, 이거는 별로 좋은 태도가 아닌 것 같네요. 우리가 과거에 일본한테 식민지배를 당했다, 그래서 우리 자존심을 상하게 만들었다, 차라리 이런 이유라도 있어야 그 다음에 내부성찰을 하든 발전을 하든 하는 건데 그냥 싫다? 그럼 그냥 증오만 키울 뿐이에요ㅜㅜ 그냥 쟤는 예뻐서 재수없어 이거랑 크게 다를 게 없는 것 같네요ㅜㅜ

     

  •  
    백궁
    우리나란 저런 일본 제품들 다시 또 베끼면서 큰 나라야. 이게 나쁜 의미가 아니라. 선진국인 일본이 하면 우리도 다 베끼면서 조금이라도 비슷해지려고 노력하던 시절이 있다 이말이야. 아직도 갈길이 멀지만 그래도 꽤 많은 부분에서 앞지르고 있음을 자랑스러워해야하지.

     

  •  
    웃음제왕드립왕
    아이고 일본뭐라할 입장 안된다우리가 일본꺼 더많이베꼈다 인간들아..

     

  •  
    데이먼도미닉
    자이쯔에서 니콘은 쫌 소름돋았음 ㄷㄷ

     

  •  
    솔이마누라임
    빼빼로, 새우깡, 칸쵸 등등 과자업종은 그냥 죄다 카피들 뿐일껄?

     

  •  
    야마로
    롤렉스 서브마리너도 벤치마킹 한 거다. 서브마리너가 다이버시계의 대명사 느낌일 뿐이지. 뭐 따라하는게 대수인가? 이건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 쉬운 길로 가려고 하니 그런 거지. 중국이고 뭐고 우리나라도 지금처럼 기술 없던 시절에 저런 거 다 했다. 최근에도 덮죽 티비에 나오니까 바로 상표출원 하는 거 봐라. 그냥 인간이 문제지 뭐.

     

  •  
    은이어뭉
    멜로디가 표절이였다니..

     

  •  
    변이
    원래 무에서 유로 창조하는게 힘들고, 창조를 하기 위해서 모방부터 시작을 한 후 창조가 되는것입니다. 단지 중국이 민폐인 이유는 모방을 한 후 그것이 본래 본인들것이라고 우겨서 입니다. 욕심만 가득한 나라죠.

     

  •  
    왜죠뭐죠
    일본싫어 미국싫어 중국싫어 우리나라 좀 놔둬

     

  •  
    Cocority
    @좋내요 ㅎ 다른곳도 아니고 뿜이다... 정치음모론 펼치고 싶으면 뉴스섹션에 가라 정신병 있는거 같네

     

  •  
    왜죠뭐죠
    @좋내요 ㅎ ㅂㅅ정신병이야 이것도...

     

  •  
    좋내요 ㅎ
    그렇치~ 슬슬 일본 이야기 나와야지 ㅋㅋㅋㅋ 지지울 떨어질때마다 일본끄집어내지 ㅋㅋㅋㅋ 변함없는 스토리 ㅋㅋㅋ

     

  •  
    한국도 일본제춤 카피 많이 했지만 일본도 마찬가지네..? 중국도 한국 카피하고... 세상사 돌고 도네 ㅎㅎㅎㅎ

     

  •  
    쏘주천국
    일본 중국 다 싫어하는데...확실한건 중국은 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는게 많은건데 전부 지들거라 우겨서 개싫고일본은 그냥 무조건 싫음

     

  •  
    비렁뱅이
    절반이상 품목은 저시대에 한국보고 카피하라해도 손도못대보고 포기해야하는것들이다

     

  •  
    저기요......
    @이잉앗살라말라이쿰 라고 조선족이 말합니다

     

  •  
    저기요......
    @어그래맞아 참 편협한 사고네요 우리가 중국 욕하는게 카피만 해서인가? 진짜 우리나라한테 폐 끼친건 나열하기도 입 아프고 요즘의 김치 한복 지네꺼라 우기기 그리고 코로나로 불리우는 우란폐렴. 일본도 우리한테 잘못 많이 했지만 중국은 더 해

     

  •  
    슈르츠
    그 베낀놈들걸 또 베끼면서 뭘 그러니... 자기얼굴에 침뱉기야

     

  •  
    놀레이타는 이양고
    표절 관련해서는 우리도 뭐....

     

  •  
    Asd4567
    서양-일본-한국 이렇게 3개 붙어있는 짤 많은데 그것도 가져오지 그랬어. 우리도 남욕할 처지 아니니 양심적으로 해

     

  •  
    프로태클러
    그걸 우리나라가 베끼고... 중국은 그걸또 베끼고... 행운의 편지 같은거임

     

  •  
    리비아이
    할많하않

     

  •  
    쿠크킁
    친일 어쩌고가 아니고 저땐 저랬슴 인터넷 없을때 정보 교류가 뭐 그리 원할했겠슴 지적 재산권 개념도 그리 빡세지 않을때고 서로 다 몰래몰래 베끼고 걸리면 재수없는거고 소비자도 만화 애니 게임 등등 불법복제 아닌 정품 사면 왠지 돈아깝고 근데 중국은 비교적 최근에 발전하다 보니 이미 인터넷 다 발달해서 뭐 베끼면 금방 알려지고 지적재산권 개념 확실히 잡혀서 요즘은 뭐 불법복제도 왠만하면 안하려 하잖아 그런상황에 뻔뻔하게 철판깔고 베껴대니 욕먹은거 ㅇㅇ

     

  •  
    승팔군
    우리도 저랬어.

     

  •  
    moccare
    롯데가 괜히 카피회사가 아님..일본이니 일본이랑 똑같이 죄다 카피...저런거 보면 뇌가 없는 것들 같음

     

  •  
    Kukui
    일본도 발전 단계에서는 모방을 했었네!

     

  •  
    일년내내휴가중
    @팩트폭격함대장 베낀건 롯데이고 롯데는 일본회사임.....

     

  •  
    루돌프 이랴 이랴
    원래 더 뛰어난 걸 베끼고 모방하는데 그러면서 기술을 발전시키고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느냐 아류로만 남느냐가 더 중요한 듯. 우리나라도 옛날엔 드라마고 예능이고 가수고 일본 베꼈지만 지금은 더 멋진 우리 문화가 있잖아

     

  •  
    Xvxgfu
    한국이 더심할건디;;

     

  •  
    내가 님 남친임
    일본이 외국꺼 표절한거 우리가 그거 표절하고 중국은 또 표절의 표절을 표절하는데 뭐

     

  •  
    행복하냐??
    우리나라는 그것들을 표절한다.. 욕하지마라

     

  •  
    없따
    우리나라가 표절한거나 만들고씨부려라 토착왜구ㅅㄲ들아

     

  •  
    어그래맞아
    베댓 왜 이래 이거 중국편으로 나오면 중국 욕하면서 일본편에는 두둔하네? 뿜에 친일 진짜 많구나..

     

  •  
    일년내내휴가중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표절한건 사실 없지...한국이 표방한다고 난리 법석을 떨더만....저 정도면 표절해도 모른척해야지 지들것도 아닌데....아...롯데...일본기업이 한국에서 문어발 경영에 돈되는것만 쏙쏙.....누구때문이지? 빌어먹을...박...이...박...전

     

  •  
    ㅅㄷㅂㄱ1
    @귀찮게하네다있데 ㅂㅅ 왜 이래?

     

  •  
    구름지나는산꼭대기
    중국은 말할것도없고 한국도 이미지는 안좋았지만 일본은 어째서인지 표절 안하는 이미지가 퍼졌더라? 우리도 안한다기보다 일본을 좀 더 바로 보는 시각이 필요하다

     

  •  
    귀찮게하네다있데
    @코로나 나빠요 쪽바리냐? 일본 표절얘기하는데 우리가 왜나와 본문에 우리는 안했데?

     

  •  
    mvk
    다 돌고 돌면서 서로 눈탱이보고 그런거지 뭘. 근데 짱깨는 특히 유별나게 심각한게 짜증나는거지.

     

  •  
    힣히힣ㅎ히히히헷
    ㅋㅋㅋㅋㅋ

     

  •  
    ◑▷◑
    ioPhone ㅈㄴ 웃기네 ㅋㅌㅋㅋㅋㅋㅋㅋㅋ

     

  •  
    아뭘정하라그래
    우습게만 볼 수 없는게...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야. 일본도 못살때 서양 떠라하면서 기술력 쌓고 기술강국 됐지. 한국도 못살때 서양이랑 일본 따라하면서 기술력 쌓고 기술강국 됐지. 근데 이제 중국이 그러고 있다니까? 이새퀴들이 우리나라 기술자들 빼돌리고 기술력 따라잡겠다고 난리야. 조심 안하면 소니 샤프 파나소닉 이런애들이 삼성에 따인것처럼 우리도 위험할 수 있다. 게임업계는 이미 틀려먹은거 같고. 우리 다음 세대가 걱정이다 진짜

     

  •  
    ㅅㅈㄱㄴㅅㄹ
    나라가 개도국에서 선진국되는 과정에서 표절을 많이 하는듯.우리나란 일본 겁나 잘살때 일본 것 겁나 표절했자누ㅋㅋㅋ사돈남말하시네ㅎㅎ

     

  •  
    contra
    일본이 서양껄 베껴오면 한국은 손쉽게 일본것만 베끼고

     

  •  
    이잉앗살라말라이쿰
    중국 표절뜨면 역시 짱개, 한국표절뜨면 이게다 문재앙때문, 일본 표절뜨면 우리나라도 그랬슴 클땐 다 그러는거임, 여기가 한국인지 일본인지.. 초록일베 수준 어디 안가쥬

     

  •  
    돼지바짱!
    나라별 표절역사 시리즈면 더 재밌었겠다

     

  •  
    고래의 노래*
    한참 클 땐 다들 저러는 듯....

     

  •  
    베베토 베어
    @팩트폭격함대장 이 글 애초에 한국이 일본 줜나게 표절한다 -> 일본은 뭐 다른거 있냐. 해서 나온거임. 정확히 1편이 한국의 일본표절 2편이 일본의 서양표절임.

     

  •  
    뙇!!
    우리도 심해...

     

  •  
    숭그
    롯데는 자국민 타사기업 잘배낌 염치라는게 없어

     

  •  
    음아마도
    안타깝지만 서양거 일본이 잘 동양화시켜서 가져온거고.우리는 그거 고대로 갖다쓴거임.과자 캐릭터면 다행이게.사회,과학,철학.경제 이런 핵심기본단어가 다 일본이 만든거

     

  •  
    빠삐코지만 괜찮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우리는 그런거 올리지마 제발 우리 표절역사가 더 더러워 너 토착이지?

     

  •  
    주작VAR판정중
    롤렉스 세이코는 너무 억지 아니냐? 시알못 인증하냐..롤렉스 오마쥬라고 쓰고 베끼기한 메이져 브랜드가 얼마나 많은데

     

  •  
    S2PeAcES2
    걍 미국←일본←한국←중국 순으로 배끼는거네

     

  •  
    레바 세키로
    동양인은 저능해서 창의력이 떨어지니 표절밖에 답이없다. 그것은 비단 중국, 일본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모든 동양국가들이 표절과 모방을 바탕으로 창작을 한다. 당장에 문학서적을 읽어도 서양이 동양보다 우수한 필력을 가지고 있음이 보인다. 솔직히 우생학이 맞는 것이다.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서양인은 모든 부분에 있어서 다 뛰어 너기에 서양이 인류의 중심이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